주식정보

[한줄생각] LG화학 일냈다...플라스틱 대체할 신소재 개발성공

경제 블로그 알렉산더 엘더 2020. 10. 19. 2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렉산더입니다.
여러 기사를 보며 느낀 생각을 적어봅니다.
기사요약

LG화학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성 신소재(사진) 개발에 성공했다. 플라스틱 제품 사용에 대한 규제가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하자 생분해성 소재 시장 선점에 나섰다. LG화학이 양산 시점으로 잡고 있는 2025년 생분해성 소재 글로벌 시장 규모는 연간 10조원 안팎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LG화학은 옥수수 성분의 포도당과 폐글리세롤(바이오 디젤의 생산 공정 중 발생한 부산물)로 폴리프로필렌(PP) 등 합성수지와 같은 기계적 물성 및 투명성을 구현한 100% 바이오 소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존에도 플라스틱 대체용 바이오 소재는 있었지만 온전한 바이오 소재로 보긴 어려웠다. 제품화를 위해선 다른 플라스틱 소재나 첨가제를 섞어야 하기 때문이다. LG화학이 이번에 개발한 신소재는 다르다. 단일 소재만으로 석유화학 소재와 비슷한 품질과 물성을 낼 수 있다. [한국경제]

 

한줄생각

세계가 환경 중심으로 모든 산업이 변화하는 가운데 LG에서 일을 낸듯하다. 플라스틱을 대체한다? 이건 그 어떤 산업보다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산업이 될 것이며 친환경 중심인 유럽을 중심으로 하여 LG화학은 전 세계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해본다.

한 줄 생각은 특별한 양식 없이 정책, 정치사상과 무관하게 개인적인 생각을 기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웃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LG화학, #친환경, #대체플라스틱, #플라스틱, #바이오, #생분해

반응형